페이퍼아트와 함께하는 푸른바다교실 > 교육후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후기

샤인임팩트가 현장에서 진행한 교육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푸른바다교실] 페이퍼아트와 함께하는 푸른바다교실

  • 작성자강미선
  • 작성일2022.08.27
  • 조회95

본문

fca098b5b41dac8697f514f390144769_1661573653_1245.jpg
교육일시:2022년 8월 11일

교육대상:초등 3~6학년

교육시간:50분

교육방식:온라인 비대면수업


페이퍼아트를 활용한바른청소교실줌 수업에 이어서 10분간의 쉬는 시간을 가진 후, 푸른바다교실 페이퍼아트 수업진행을 시작하였어요. 

이번 수업은 수업 중에 키트 만들기 시간이 포함되어있어서 먼저 학생들의 페이퍼아트 키트수령과 준비여부를 확인하고 바다의 중요성을 바다의 비밀 숫자 ‘7097 ’풀기로 시작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아픈 바다의 이유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학생들은 사뭇 진지한 자세로 질문에도 적극적으로 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고통받는 해양생물들을 공감하는 고무줄 체험 시간에는 몇몇 학생들이 10초안에 고무줄을 풀기도 하였지만, 움직임이 힘들고 아프고 답답함을 느꼈다며 말해주었어요. 해양 쓰레기의 종류와 유입과정을 알아보고, 먹이사슬에 의해 우리 인간들에게 다시 돌아오는 해양쓰레기에 대해 학생들이 심각한 환경문제를 인식하였습니다. 

주어진 수업시간이 정해져 있기에 이론 수업은 25분정도로 마치고 본격적인 페이퍼아트 키트 만들기시간에 들어갔어요. 다행히 키트제작은 모든 학생들에게 어렵지 않았고, 만드는 속도의 개인차는 있었지만 차근차근 완성해 나갔어요. 만들기과정에 바다 쓰레기를 떼어내거나 산호초를 바르게 세우는 부분, 멸종위기 바다생물들 제자리 찾아주기 등을 함께 할 수 있어서 학생들이 더욱 흥미롭고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만들기 키트 뒷면에 푸른바다를 지키기를 위한 환경실천다짐과 약속을 적고 한 명씩 발표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다를 지키는 방법을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며 남은 여름방학도 알차고 건강하게 잘 지내길 약속하면서 수업을 마쳤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널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